CG 이야기/블렌더

Zbrush와 데이터 호환하기 (obj import/export)

영균 2021. 4. 22. 22:35

  지브러쉬와 블렌더를 서로 파일을 주고받을 때는 주로 obj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그냥 옵션 설정 없이 사용해도 되지만, 데이터를 주고받다 보면 지브러쉬에서 모프 타겟이나 폴리그룹이 망가지지 않게 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그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옵션을 소개합니다.

Import 옵션

  Geometry 패널을 열고 Keep Vert Order 탭을 선택하고 Poly Groups에 체크합니다. 이렇게 가져오면 버텍스 번호가 유지되며 폴리그룹이 버텍스 그룹으로 옮겨집니다.

Export 옵션

  마찬가지로 Export 옵션도 Geometry 패널에서 Polygrops와 Keep Vertex Order 항목에 체크합니다. 버텍스 번호가 유지되고 버텍스 그룹이 폴리그룹으로 옮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