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 이야기/블렌더

블렌더 파티클 헤어를 커브 헤어로 변환하기

영균 2022. 12. 20. 20:03

  파티클 헤어가 있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속성창 파티클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변환할 파티클 헤어를 선택하고 우측의 아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Convert to Curves" 버튼을 누르면 커브 헤어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변환된 커브 헤어 오브젝트가 완전히 편집이 가능하게 하려면 추가적으로 몇 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 변환된 커브 헤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속성창 오브젝트 데이터 탭으로 이동합니다. "Surface" 패널에서 베이스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헤어 캡이 될 수도 있고, 헤드 오브젝트가 될 수 있겠지요. 그리고 베이스 모델의 UV도 선택해줍니다.


  이제 스컬프트 모드로 전환한 뒤, 메뉴 Curves를 클릭하고 Snap to Nearest Surface를 누르면 끝납니다. 이 기능은 베이스 모델이 변경되었거나, 베이스 모델이 수정되었을 경우에 동기화가 풀어지는 데, 다시 동기화 시켜주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