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ค๋ฌด์์ ์์ ์ ํ๋ค ๋ณด๋ฉด ์ด๋ฐ์ ๋ฐ ์ด์ ๋ก ํ ํด๋ก์ง๋ฅผ ๋ณ๊ฒฝํด์ผ ํ๋ ์ํฉ์ด ์๊น๋๋ค. ์ด๋ฏธ ์ ์๋ ์ฌ๋ฌ NPC ํค๋๋ฅผ ํ๋์ ๋ฒ ์ด์ค ๋ฉ์ฌ๋ก ๊ณต์ ํ๊ฒ ๋ง๋ ๋ค๊ฑฐ๋, ํ์ด์ ์ ๋๋ฉ์ด์ ์ ์ํ์ฌ LOD๋ ์๋์ผ๋ก ํ ํด๋ก์ง๋ฅผ ๋ณ๊ฒฝํด ์ค์ผ ํ๋ ์ํฉ์ ์์๋ก ๋ค ์ ์์ต๋๋ค.
1. A์ B๊ฐ ๋ชจ์๋ ๋ค๋ฅด๊ณ UV๋ ๋ค๋ฅธ ๊ฒฝ์ฐ
R3DS์ Zwrap ๋๋ Wrap ์ํํธ์จ์ด๋ฅผ ์ฌ์ฉํฉ๋๋ค. ๋ ๋ฉ์ฌ์ ๊ฐ๋จํ ํฌ์ธํธ ์ง์ ์ ์ฐ์ด์ ๋ฉํ์ ํ๋ ์์ ์ ๋๋ค. ์ด๋ฏธ ์ ์๋ ํ ์ค์ฒ๊น์ง ๋ณํํด์ฃผ๋ ๊ธฐ๋ฅ์ ๊ฐ๊ณ ์์ต๋๋ค.
2. A์ B๊ฐ ๋ชจ์์ ๋ค๋ฅด์ง๋ง UV๊ฐ ๊ฐ์ ๊ฒฝ์ฐ
๋ง์ผ์ Transfer Attributes ๊ธฐ๋ฅ์ ์ฌ์ฉํฉ๋๋ค. ๋ธ๋ ๋๋ Mesh Data Transfer ์ ๋์จ์ผ๋ก ์์ ์ด ๊ฐ๋ฅํฉ๋๋ค.
3. A์ B๊ฐ ๋ชจ์์ด ๊ฐ๊ณ B๋ C์ ๊ฐ์ ํ ํด๋ก์ง์ธ๋ฐ, A๋ฅผ C ๋ชจ์์ผ๋ก ๋ฐ๊พธ๊ณ ์ถ์ ๊ฒฝ์ฐ
3-1.์ฐ์ B์ C๋ ๋ฒํ
์ค ๋ฒํธ๊ฐ ๊ฐ์ ๋ฉ์ฌ์ด๋ฏ๋ก Shape Key๋ฅผ ์ ์ฉํ ์ ์์ต๋๋ค. B์ C๋ชจ์์ ์์ดํ ํค๋ฅผ ๋ฑ๋กํฉ๋๋ค.
3-2. ๊ทธ๋ฆฌ๊ณ A์๋ Surface Deform ๋ชจ๋ํ์ด์ด๋ฅผ ์ถ๊ฐํ๊ณ ํ๊ฒ์ B๋ก ์ ํํ ๋ค์ Bind๋ฅผ ๋๋ฌ์ค๋๋ค.
3-3. B์ ๋ฑ๋ก๋ C๋ชจ์์ ์์ดํ ํค๋ฅผ 1๋ก ๋ณ๊ฒฝํ์ฌ C๋ชจ์์ผ๋ก ๋ณ๊ฒฝํฉ๋๋ค.
3-4. A๋ B์ ๋ชจ์์ ๋ฐ๋ผ๊ฐ๊ฒ๋์ด ์ต์ข
์ ์ผ๋ก A๊ฐ C์ ๋ชจ์์ผ๋ก ๋ณ๊ฒฝ๋ฉ๋๋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