κ²μ λ°μ΄ν°μ© λ‘μ° ν΄λ¦¬ λͺ¨λΈμ μ¬μ΄ν΄κ³Ό κ°μ λΉ μ€μκ° λ λ μμ§μΌλ‘ λ λλ§μ νλ©΄ μμμ΄ λ‘μ°ν΄μ λ°λΌμ κ°μ§κ² λμ€λ μλμ° μν°ν©νΈκ° λ°μνκ³€ νμλλ°μ. κ·Έλμ λΈλ λ κ°λ°νμμ μ΄ νμμ μμ κΈ° μν΄ μ§λ 2.9 λ²μ λλΆν° 곡μ λ€μ¬μλ λΆλΆμ΄κΈ°λ ν©λλ€. 3.0μμλ μ΄ κΈ°μ μ μ
κ·Έλ μ΄λνμ¬ ν°κ° λμ§ μκ² κ°μ μ΄ λμμ΅λλ€.
λΈλ λλ "Shadow Terminator"λΌλ κ·Έλ¦Όμλ₯Ό λΆλλ½κ² μ²λ¦¬νλ κΈ°μ μ κ°λ°νμμ΅λλ€. μ΄ κΈ°λ₯μ μ€λΈμ νΈμ μμ±μΌλ‘ λ€μ΄κ°μ κ°λ³μ μΌλ‘ 컨νΈλ‘€ λλ©°, 2.9 λ²μ μ μμλ Shading Offsetκ³Ό 3.0μ μΆκ°λ‘ κ°λ°λ Geometry Offsetμ λμμ μ¬μ©ν μ μμ΅λλ€.
Geometry Offset
- 0 : λΉνμ±ν
- 0.001 : only terminated triangles (normal points to the light, geometry doesn't)
- 0.01(κΈ°λ³Έκ°) : μ
μ¬κ°μ μλ μΌκ°λ©΄λ€μ΄ μν₯μ λ°μ΅λλ€.
- 1 : λͺ¨λ μΌκ°λ©΄μ΄ μν₯μ λ°μ΅λ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