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mission
Number : 헤어의 양 (일반적인 모발의 경우 2000 정도의 값을 가진다.)
Hair Lengh : 헤어의 길이
Segment : 헤어의 세그먼트 (엣지를 얼마나 쪼갤 것인지)
Render
Path
B-Spline : B스플라인 곡선으로 렌더링 한다.
Steps : 값을 올릴수록 세그먼트가 늘어난다. (렌더 결과물에 반영)
Viewport Display
Strand Step : 값을 올릴수록 세그먼트가 늘어난다. (뷰포트에 즉시 반영)
Children
Simple : 메인 엣지를 기준으로 여러 개의 헤어들이 생성되는 방식 (주로 사용하는 방식)
Interplated : 해당되는 메쉬 전체에 골고루 헤어들이 생성되는 방식
Display Amount : 뷰포트에 표시되는 칠드런 헤어
Render Amount : 렌더 되는 칠드런 헤어
Length : 칠드런 헤어의 길이
Threshold : 메인 엣지의 길이를 가진 헤어의 개체수
Seed : 칠드런 헤어가 심어지는 위치를 결정짓는 랜덤 시드(랜덤 값이 마음에 안 들 때 다른 숫자를 넣어보면 된다.)
Size : (잘 모르겠다.)
Randomize Size : (잘 모르겠다.)
Radius : 메인 엣지를 기준으로 얼마만큼 칠드런 헤어가 퍼질 것인지 설정
Roundness : 헤어의 칼각 끝 라인을 부드럽게 처리
Clumping
Clump : 헤어의 끝을 모아준다.
Shape : 모아지는 모양 두께가 오목한지 볼록한지 설정한다.
Twist : 헤어 뭉치를 꼬아준다.
Roughness
Uniform : 곱슬의 정도를 설정
Size : 곱슬의 크기(간격) 값이 낮을수록 스프링처럼 자잘하게 좁아진다.
Endpoint : 헤어의 끝을 흩뜨려준다. (드라이한 것처럼)
Shape : 벌려지는 모양을 설정
Random : 랜덤 요소를 섞는다.
Size : 랜덤 머리카락의 곱슬의 크기(간격)
Threshold : 랜덤 헤어가 적용되는 양 (값이 1로 올라갈수록 랜덤 헤어가 줄어듬)
Kink
Kink : Curl, Radial, Wave, Braid, Spiral
Curl
Amplitude : 컬의 크기(진폭)
Frequency : 컬의 간격
Shape : 컬이 들어가는 위치
Roughness와 Kink의 다른점은 Roughness는 머리카락 1가닥의 설정이고 Kink는 헤어 뭉치에 대한 설정이다.
Hair Shape
Strand Shape : 머리카락 1가닥의 두께가 뿌리부터 끝으로 갈수록 오목한지 볼록한지 설정
Diameter Root/Tip : 뿌리/끝의 두께를 설정하는 승수(Multipier)
Radius Scale : 머리카락의 굵기를 설정하는 승수(Multipier)
Close Tip : Tip이 0이 아닌 경우에도 머리카락의 끝을 0으로 만들어 가늘게 처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