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블렌더 공식 홈페이지의 "Big Blender Projects For 2021"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2020년을 보내고 새해엔 블렌더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대합시다.
요약하자면 2020년에 Blender는 기술적, 창의적으로 엄청난 발전을 보였습니다. 1개의 LTS버전을 출시하고 4개 이상 새로운 버전의 출시가 있었습니다. 블렌더 스튜디오 측에서는 "Sprite Fright"라는 새로운 영화가 제작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다른 많은 혁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몇 가지를 공유합니다.
1. Everything Nodes
이것은 블록버스터 프로젝트입니다. 익숙해지면 Blender에서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모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Everything Nodes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의 거의 모든 측면을 절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노드가 쉐이더와 메테리얼를 만드는데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렇다면 노드로 모든 것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러한 접근 방식은 복잡한 모양을 생성하고 관리하기가 쉬워집니다. 다른 말로하면, 가장 정교한 작업을 만드는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엇이 가능한지 알아보려면 Blender의 Simon Thommes와 Twitter의 #nodevember를 참고해보세요.

2. Asset Browser
오래 기다리던 Asset Browser는 에셋을 라이브러리화 하여 생성하고 저장할 수 있는 블렌더의 에디터입니다. 씬, 애니메이션, 오브젝트 및 컬렉션, 지오메트리, 쉐이딩, 이미지, 사운드, 환경 순으로 분류됩니다. Asset Browser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VSE
2021 년에 비디오 시퀀스 편집기는 프로덕션 환경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크게 개선 될 것입니다.
기본 목표는 단편 영화 제작 작업시 훌륭한 편집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토리 보드,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클립 조립. 비디오 튜토리얼을 만들기 위해 몇 시간 분량의 영상을 함께 연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해 VSE의 설계는 기술 수준뿐만 아니라 UI / UX 측면에서도 개선될 것입니다. 이는 더 나은 캐싱, 부드러운 비디오 재생 및 스크러빙, 타임 라인의 대화 형 스트립 조작, 시각적 미디어 변환, 개선된 리 타이밍 도구, 미디어 관리 및 3 포인트 편집 워크 플로우 등을 통해 성능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4. EEVEE
EEVEE의 첫 번째 큰 목표는 Vulkan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현재는 OpenGL) Vulkan을 통해 EEVEE는 미래를 보장하고 더 효율적이 될 것입니다. (먼 미래에는 레이트레이싱이 탑재될 것이나 우선 기초공사인 Vulkan을 정복합시다.)
5. VR
간단한 연습을 넘어 블렌더의 VR에서 원하는 것을 곧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VR은 블렌더 내에서 실제 생성 옵션이 될 것입니다.
6. Cycles
2021년에는 메쉬와 헤어 및 볼륨 오브젝트로 가득 찬 장면에서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사이클을 개발할 것입니다. GPU/CPU 하이브리드 렌더링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복잡한 렌더링 엔진 세계에서 사이클을 더욱 경쟁력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7. Animation 22
이전에는 'Animation 2020'이라고 했지만 작년에 시작할 수 없었습니다. 좋은 소식은 Blender Foundation이 향후 3 년 동안 캐릭터 애니메이션 도구에 투자할 수 있도록 AWS로부터 큰 후원금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도전에 참여하는 최고 개발자를 모집하는 것을 포함하여 업계의 숙련된 캐릭터 테크니컬 디렉터를 참여시키고 싶습니다. (채용은 21 년 2 분기에 시작됨). 속도 작업(스레딩, 프리 페치, 캐싱), 드라이버/컨스트레인트/디폼을 위한 노드 시스템, 캐릭터 디버깅 도구, 모션 캡처, 제어 및 자동화 시스템(근육)을 위해 작동하도록 뼈대를 재설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