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작업을 하다 보면 자주 쓰지는 않지만 가끔씩 필요한 때가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 작업도 그중 하나인 것 같네요. 요즘 언리얼 엔진에서 헤어 카드를 뛰어넘어 DCC에서처럼 직접 스플라인을 렌더링 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이나믹 옵션을 걸어서 물리적 효과도 적용할 수 있고 신세계입니다. 이 처럼 스플라인으로 내보내기 위해서는 블렌더에서 헤어 파티클을 커브로 변환해야 하는데 나중에 또 까먹을까 봐 적어놓습니다.
작업은 간단합니다. 헤어 파티클이 적용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프로퍼티스 에디터로 가서 모디파이어 탭에서 Convert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을 누르면 메쉬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이것을 다시 convert to 기능으로 커브 오브젝트로 변환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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