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tter FBX 애드온을 최근 블렌더 마켓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이 애드온은 ASCII 형식도 지원이 돼서 부담 없이 FBX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애드온을 구입한 큰 이유는 언리얼 엔진과 호환성이 좋아서 언리얼에서 스켈레톤 메쉬를 FBX로 내보내고 블렌더에서 수정한 뒤 다시 리임포트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FBX도 충분히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메타휴먼과 같은 일부 프로젝트에서는 본 구조가 변경되었다고 오류가 뜨면서 리임포트가 되지 않아 이 애드온으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Import & Export 옵션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FBX에는 없던 Triangulate 옵션도 추가되었습니다.
써본 결과 주의할 점은 블렌더 Scene의 단위를 변경했다면 Scale을 수동으로 맞춰줘야 합니다. 그리고 Automatic Bone Orientation 옵션을 먼저 꺼보고 임포트 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