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ธ๋ฆฌ์ผ ์์ง ๊ณต์ ๋ฌธ์์๋ ์์ง๋ง ๋ธ๋ ๋์์๋ ํ๋์ FBX ํ์ผ๋ก LOD๋ฅผ ๊ตฌ์ฑํ์ฌ ๋ด๋ณด๋ด๊ธฐ๊ฐ ๊ฐ๋ฅํ๋ฐ์.
์ด ๊ธฐ๋ฅ ๋ํ ์ ๋ฆฌ๋ ํํ ๋ฆฌ์ผ์ด ์ ๋ณด์ฌ์ ์ ์ฅ์ฉ์ผ๋ก ์ ์ด๋ด
๋๋ค.
1. ์คํํฑ ๋ฉ์ฌ(Static Mesh)
๋จผ์ , LOD ์์ ๊น์ง ๋ง์น ๋ฉ์ฌ๋ฅผ ๋ถ๋ฌ์ต๋๋ค.
Empty ์ค๋ธ์ ํธ๋ ํ๋ ์์ฑํฉ๋๋ค. ๊ทธ๋ฆฌ๊ณ ์ถ๊ฐ๋ Empty ์ค๋ธ์ ํธ๋ฅผ ์ ํํ์ฌ Custom Properties ํจ๋๋ก ์ด๋ํ์ฌ Add ๋ฒํผ์ ๋๋ฌ์ฃผ์ธ์.
์๋ Edit ๋ฒํผ์ ๋๋ฅด๋ฉด ์ฐฝ์ด ํ๋ ๋จ๋๋ฐ, Name์ "fbx_type", Value๋ฅผ "LodGroup"์ผ๋ก ์ ๊ณ OK ๋ฒํผ์ ๋๋ฌ์ฃผ์ธ์.
์ค๋นํ LOD ์ค๋ธ์ ํธ๋ค์ Empty ์์์ผ๋ก ๋ฃ์ด์ค๋๋ค. ์ฌ๊ธฐ์ Empty๋ ์ฌ๋ฌ๋ถ์ด ๊ตฌ๋ถํ๊ธฐ ์ฝ๊ฒ ์ด๋ฆ์ ๋๋์ต๋๋ค. ์ํ๋ ์ด๋ฆ์ผ๋ก ๋ณ๊ฒฝํด๋ ์ข์ต๋๋ค. LOD๋ ์ ๋ฏธ์ฌ๋ก LODx(์ซ์)๋ฅผ ๋ถ์ฌ์ฃผ์ธ์.
๋จ์ถํค Mํค๋ฅผ ๋๋ฌ ์ ์ปฌ๋ ์ ์ ๋ง๋ญ๋๋ค. (๊ทธ๋ฅ ๋ด๋ณด๋ด๋ฉด LOD ์์๊ฐ ๊ผฌ์ด๋ ๋ฒ๊ทธ๊ฐ ๋ฐ์ํฉ๋๋ค. ํํ..)
์ปฌ๋ ์ 2๋ฒ์ผ๋ก ๋์ด๊ฐ ์ค๋ธ์ ํธ๋ค์ ๋ชจ๋ ์ ํํ๊ณ FBX๋ก ์ต์คํฌํธํฉ๋๋ค. ์ด๋, Custom Properties์ ์ฒดํฌํด์ฃผ์ธ์.
์ด์ , ์ธ๋ฆฌ์ผ๋ก ๋์ด๊ฐ์ FBX๋ฅผ ์ํฌํธํฉ๋๋ค. ์ํฌํธ ์ต์ ์์ Import Mesh LODs์ ์ฒดํฌ๋ฅผ ํ๋ฉด ํ๋์ ์ ์ ์ผ๋ก LOD๊ฐ ์๋์ผ๋ก ๋ค์ด์ต๋๋ค. LOD๊ฐ ์ ๋ค์ด์๋์ง ๊ฒฐ๊ณผ๋ฌผ์ ํ์ธํฉ๋๋ค.
2. ์ค์ผ๋ ํ ๋ฉ์ฌ(Skeletal Mesh)
์ค์ผ๋ ํ ๋ฉ์ฌ๋ ์คํํฑ ๋ฉ์ฌ๊ณผ ๊ณผ์ ์ ๊ฐ์๋ฐ์. ๋ค๋ง, ์์๋ผ์ด๋์์ ๋ฉ์ฌ์ ๊ณ์ธต ๊ตฌ์กฐ๋ฅผ ์๋ง์ถ์ด์ ๊ฐ์ ์์น์ ๋ฐฐ์น์์ผ์ฃผ์ธ์. ๋ฉ์ฌ๊ฐ ์๋ง์ถ์ด์ ์์์ผ๋ก ๋ค์ด๊ฐ๋ฉด LOD ์์๊ฐ ๋ ๋ค์ฃฝ๋ฐ์ฃฝ ๋ฉ๋๋ค......
How to export LOD from Blender to Unr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