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1.18 업데이트
-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에서 "머리 스케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메타휴먼은 일반인의 비율을 그대로 가져와서 만들었기 때문에, 바디에 비해 헤드가 커 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머리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본 크기를 줄이는게 제일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에서는 옵션이 없어서 불가능하고 DCC에서 수정해서 가져와도 애니메이션 컨트롤러가 원복을 해버립니다. -ㅅ-

1. 메타휴먼 폴더 내의 Common/Face 경로에서 Face_AnimBP를 엽니다.

2. AnimGraph 탭으로 전환하고 오른쪽 클릭을 해서 본 트랜스폼(변경) 노드를 추가하고 위 이미지와 같이 연결합니다.

3. 디테일에서 Bone to Modify를 neck_01으로 선택합니다. 꼭 neck_01본을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머리 크기에 영향이 가는 것들 중에서 원하는 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cale Mode를 Add to Existing으로 변경합니다.

4. 새로 생성한 노드에서 Scale을 원하는 사이즈로 적고 컴파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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