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PC사양 : 라이젠 3600/ RAM : 16G / VGA : RTX2070 (vram:8G)
1. 렌더링 방식이 변경 됐습니다. 타일로 뿌려주기 -> 점묘화처럼 뿌려주기
2. 옵틱스 기준(CPU사용X) 렌더링 속도가 4배정도 빨라진 것 같습니다.
3. 렌더 결과는 비슷하긴 한데, 빛 맺힘이 조금 다르게 나옵니다. 알고리즘 자체가 바뀌어서 그런지 라이팅 계산법이 다른가 봅니다.
4. 사이클X가 기존 사이클보다 메모리를 더 많이 필요로 합니다. (아래 프로젝트 기준 2.91 피크 11~12G / 3.00 피크 13~14G) 이것 때문에 렌더링이 자꾸 실패 뜨네요 ㅠ,,
5. 샘플 값을 높여도 어느 정도 계산이 끝났으면 다음 샘플 계산이 점점 빨라려서 낮은 샘플값으로 렌더링 했을 때랑 렌더타임이 차이는 많이 안나는 것 같네요.
ps. m1맥북에어(깡통모델)도 시도 해보려 했으나... 메모리 부족으로 렌더 실패가 뜨는 바람에 포기했습니다 ㅠㅠ (32g 이상 모델 써야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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